시스템 창호 핸들 교체 방법 원인 3가지

시스템 창호 핸들 분해 및 교체 방법을 찾고 계시나요? 시스템 창호 손잡이(핸들)가 고장 나는 원인과 간단히 고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보신다면 만약 핸들이 파손된 경우도 구입해서 셀프 교체가 가능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시스템 창호 쓰고 계시는 분들의 가장 많이 겪는 증상은 오작동이고, 그다음 많이 발생하는 고장이 시스템 창호 손잡이(핸들) 불량입니다. 손잡이(핸들) 증상에도 3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글의 순서

시스템 창호 핸들 고장

핸들 고장

시스템 창호 핸들은 수직 기준 180도 돌아갑니다. 어느 날 갑자기 핸들이 작동은 하는데 헛도는 느낌이 들면서 작동이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스템 창호 오작동 셀프 처리 방법 바로가기

시스템 창호 핸들 사각 핀 빠짐

핸들과 창짝을 연결하는 사각 핀이 빠져서 나타나는 현상이 입니다. 큰 고장이 아니라 핸들만 분해서 다시 재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창호 핸들 파손

핸들과 창짝을 연결하는 사각 핀도 빠지고 핸들 부분도 파손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재사용은 어렵고 핸들을 하나 주문해서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창호 창짝 핸들 하드웨어 파손

창짝에 연결되는 하드웨어 파손되어 핸들이 작동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셀프 처리는 어렵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출장 AS를 신청해서 하드웨어는 교체를 권합니다.


시스템 창호 핸들 분해 및 교체 방법

시스템 창호 핸들 교체 1

핸들 방향을 열림으로 하고 핸들 커버를 손가락 2개로 살짝 당겨서 돌리면 돌아갑니다. 십자 나사 2개가 나오는데 드라이버나 전동 드릴로 돌려서 분해합니다.

시스템 창호 핸들 교체 2

나사를 풀면 핸들은 빠지고 창짝에 사각 핀이 빠진 상태입니다. 꽂혀있는 사각 핀을 빼서 핸들에 다시 부착하고 열림 방향으로 만들어서 핸들을 부착해주시면 됩니다.

핸들 및 깅 파손

왼쪽 사진은 핸들이 파손되어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시스템 창호 핸들을 하나 주문해서 새 걸로 교체하시고, 오른쪽 사진은 강제로 사용하다 핸들과 연결된 하드웨어가 파손되어 교체해야 하는 상태입니다. 이 경우는 전문가 요청하셔서 보수를 받으십시오.